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

이럴땐 늘어지게 낮잠도 한숨자고 해야는데~

그러질 못하니 이것도 병인듯해요 ㅎㅎ

오늘은 청도5일장이라 아침에 장에가서 겨울에 입을 작업복도 사고

쇼핑왕띤이놀이했어요ㅋㅋ

이래저래 집안일 해놓고 점심먹고 나니 심심병이 스물스물 올라오길래

냉동실에서 식빵 꺼내 사망직전인 사과로 애플파이 만들어봤어요^^



사과솎아낼때 따 몇개 얻어다둔거 맛이 없으니 손이 안가요ㅠㅠ



깨끗이 씻어 씨도려내고 깎아



작게작게 잘라주고



팬에 버터한스푼 넣고



썰어둔 사과에 설탕 올리고당



계피가루 조금넣고 섞어줍니다



사과가 뭉글하게 익어 졸아들면 애플파이 속재료 완성^^



식빵은 밀대로 얇게 펴 사각 귀퉁이는 잘라줍니다



테두리는 달걀물 조금발라주고 만들어둔 사과를 넣어줍니다



반으로 접어 포크로 꼭꼭 눌러주세요



윗면에 칼집도 슥~하고 내줍니다^^



오븐에 넣기전 파이에 달걀물 골고루 발라



예열된 오븐에서 180도로 15분 구웠어요



와우 노릇노릇 맛나게 생겼죠?ㅎㅎ

고소한 빵냄새가 넘 좋으네요^^


따뜻할때 한조각 잘라먹어보니 달콤하니 사과 씹히는맛도 좋고 

사망직전 사과 살리기 프로젝트 대성공입니다 ㅎㅎ

식빵으로 만드니 만들기도 간단하고

저녁에 장금이신랑오면 맛보여주고 맛있다하면 종종 만들어줄려구요^^

나른한 오후에 만들어본 애플파이였습니다~~

식구님들 저녁 맛있게 드세요^^

출처 : 친환경농산물을 사랑하는 사람들
글쓴이 : 띤이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