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아로니아 레몬청 레몬 석류

레몬 생강차, 레몬 아로니아, 레몬 키위, 레몬 오미자 차 

일년중 한번 이맘때만 구할수 있는 올레길님표 무농약 레몬

믿고 찾는 안심 먹거리라 베이킹 소다로만 씻어 줬어요

오늘은 레몬에 과일을 섞어서 청을 담을려고 합니다

과일에 묻은 물기를 키친타올로 닦아주고

청을 담을 유리병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아 준비해 놓습니다

레몬은 되도록 얇게 썰어 씨를 제거해 줍니다

레몬에 즙이 많은것 보이시죠

씨앗 제거하는데 즙이 줄줄 ~~~ 방안에 레몬향이 가득하고

입안에 침이 고여 썰면서 끝부분을 몇개 집어 먹은것 같아요 ㅎㅎ

보통 청을 담을때 재료와 설탕을 일대일로 하는데

오늘은 재료에 비해 설탕을 적게 넣고 담으려고 합니다

썰은 레몬 400그램에 갈색설탕 300그램 넣었어요

설탕이 다 녹은 다음에 병에 담는것이 좋은데 시간이 없어 바로 병으로 ~~~

첫번째 레몬청 완성입니다

새콤 달콤한 레몬청은 감기에방 혈관건강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네요

며칠전 마트갔다가 사온 것인데 요즘 장에 탈이나 냉장고에서 주인을 찾고 있던 석류입니다

썰은 레몬 250그램 석류220그램에 설탕 250그램을 섞어서

설탕이 녹은후에 병에 담아줬어요


두번째 레몬 석류청 완성입니다

석류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해서 여성의 젊음과 아름다움을 지켜 준다고 합니다

냉동실에 얼려 놓았던 아로니아입니다

레몬 250그램 아로니아 200그램 설탕 300그램을

잘 섞어서 담았어요


안토시아닌 다량 함유로 황산화 작용과 항암효과

시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아로니아와 레몬으로 만든

세번째 레몬 아로니아청 완성입니다

레몬 250그램 키위 200그램 설탕 250그램을 섞어서 담았어요

색감이 고우라고 흰설탕을 사용했어요


새콤한 레몬과 달콤한 키위로 만든 맛이 궁금한 ?

네번째 레몬 키위청 완성입니다

레몬 260그램 생강 100그램 설탕 300그램을 섞어 담았어요

내용을 입력하세요


평소 기관지가 약해 감기에 한번 걸리면 고생을 많이 하기 때문에

올 겨울은 감기없이 잘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생강 넣어 만든

다섯번째 레몬 생강청 완성입니다

레몬 350그램 말린 오미자 50그램 설탕 200그램

오미자효소 반컵 넣고 담았어요


여섯번째 레몬 오미자청 완성입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한잔하면 더위를 다 날려줄것 같은 새콤 달콤 상큼한 맛을 기대하며 만들었어요

청담고 남은 레몬은 50도에 맞춰서 건조기에 말리고 있어요

파인애풀도 얇게 썰어서 같은 방법으로 말리고 있답니다


밤새 마르고 나면 내일 아침에는 이런 모습이 되지 않을까요

전에 말려 놓았던 레몬과 파인애플이에요

유리잔에 한두조각 넣고

미지근한 물을 부어 우려줍니다


설탕 넣어 담은 청이 달달하고 맛있지만 물에 레몬 한두조각 띄워 먹는 맛도

나름대로 깔끔하고 좋답니다

올레길님표 레몬과 건강에 좋다는

석류 아로니아 생강 오미자 키위가 만나 여러가지 청을 담았어요

좋은 재료들로 담았으니 숙성되면 맛도 색감도 모두 만족하리라 믿어요

물론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 건강에도 좋을것 같고요

추운 겨울을 따듯하게 보낼수 있을것 같아 감사해요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