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럽게 살살 넘어가는 계란찜이예요~~

누구나 다 알지만 깨알팁을 보태니
일식집에서 내주는 매끈한 계란찜이
되네요.

자, 그럼 꿀팁 전파 시작해볼게요.^^

재료: 유정란4개, 기본육수(또는 물), 소금, 참기름

계란 4개 깨뜨리니 200ml 조금 안되네요.
육수는 계란 양과 같거나 조금 더 많이 준비해요.

계란에 소금 적당량과
참기름 조금 넣어 풀어줍니다.

소금 1/2t 정도 넣었는데, 왠일로 간이 딱 맞네요.ㅎㅎ

참기름은 1t,
혹시 계란비린내 염려되시면 설탕을 조금 넣으면
비린내가 안난다고 하네요.

이렇게 계란에 소금 참기름 넣어 먼저 잘 섞은 후
육수를 넣고 섞어야 더 편해요.


일식 계란찜의 첫번째 팁은,
고운 채에 한번 내려주는 겁니다.

묽어서 걸리는 거 없이 술술 잘 내려갑니다

알끈 등이 남는데 과감히 버립니다.^^

1인용기를 찜기에 올리고,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이때, 두번째 꿀팁!!!
그릇마다 랩을 씌우고 쪄야 해요.

결과를 육안으로 확인시켜 드리기 위해
두개만 랩핑하고 쪄봤어요.
화력에 따라 다릅니다만
중불로 약 20분 찌고, 5분 뜸들인 상태입니다.

오른쪽 매끈한 표면 보이시죠?
왼쪽은 랩 씌워진 상태..


랩뚜껑 없이 찌면 이렇게 공기구멍이 생겨
조금 거칠어 보여요.
식감도 살짝 덜 부드럽구요.

랩 씌우고 찌면 요래 됩니다.

쫑쫑 썬 실파 올려 차려내면,
일식집에서의 부드러운 계란찜 완성입니다.

한입 크게 앙~^^ 부드럽고 고소하고...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일식 계란찜이었습니다.^^

출처 : 친환경농산물을 사랑하는 사람들
글쓴이 : 고이중이맘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