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 퇴근한다는 랑이 전화에
냉장고를 열어보니
먹다 남은 콩나물과 두부
그래 오늘은 너다 ㅋㅋㅋ

랑은 언제나 처럼 손에 까만 봉다리 하나
그 속에는 처음처럼 하나 막거리 하나
술꾼 둔 남편 덕에
오늘도 전 막걸리 한잔을 먹었습니다 ㅋㅋㅋ

서술이 길었죠~
세상 맛있는
세상 간단한
두부 콩니물조림

비쥬얼 쬐끔 괜찮아 보이쥬?
맛은 더 괜찮아요 ㅋㅋㅋ
자 5분요리 만들어 볼까요?

단단한 부침용 두부와
아삭아삭 콩나물만 있으면 뚝딱~~~
재료 참 간단하죠?

두부는 기름 넉넉넉넉하게~~~
두른후
두부를 바로 넣어줘요
기름이 가열되면 기름이 튀겨
화상 입을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한면이 다 익으면
뒤집어 주어요~~
노릇노릇 맛나게 잘 구워졌네요

이제 콩나물 씻으러 가요~~~ㅋ


그냥 먹어도 맛나지만~~
오늘은 더 맛난것을 위해~~~
씻은 콩나물을 올려줘요~~ㅎ

이제 양념장 만들러 가요~~~슝~~

간장 2고추장2 고춧가루2 미림2 설탕1 물엿2 마늘1 물 약간(안넣어도 무관)
를 넣고 휘~~~휘~~~저어주면
양념장 끝
싱거우면 간장추가 하시고
량에따라 양념을 남겨도 무방하세요~~
간단 하고 참 쉽죠잉~~~
콩나물 위에 휙~~~부워주고
뚜껑을 덥고

반찬 꺼내러 가요 ~~ㅋㅋㅋ

반찬 꺼내고 나니
콩나물색은 투명
국물은 자작~~~

이제 파가지러 가요~~~

대충 파 뚝뚝 잘라 넣어주고
매운거 좋아하면 청냥고추 한개 썰어넣고
이제~~~
후라이팬 궁둥이바닦을 살살 흔들어 줘요~~~

다 됐어요 ㅋㅋㅋ
겁나게 빠르죠?

기름을 넉넉넉넉하게 넣어
고추기름 비스무리한게
윤기 반지레레~~~
맛나보이죠~~~?
진짜 맛나요~~~ㅎㅎㅎ

랑이랑 나랑 큰넘이랑
셋이 저거 다 먹었어요~~~ㅋㅋㅋ
콩나물은 아작아작~~
두부는 양념가득 부들부들~~
남은 국물에 따뜻한 밥 쓱쓱 비벼먹으면~~~흐~~

울 식구님들 간단하고 맛있는 밥도둑
만들어 보세요~~~♡

출처 : 친환경농산물을 사랑하는 사람들
글쓴이 : 명주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